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교육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 신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교육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 신설 개소식. (왼쪽부터 네번째) 김명진 대표.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교육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 신설 개소식. (왼쪽부터 네번째) 김명진 대표.

이노그리드가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EDU SQUARE)'를 신설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활용이 커지는 가운데 그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에 대한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그간 축적한 내부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클라우드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에듀 스퀘어'는 수요자 맞춤형 학습을 돕는 클라우드 교육 센터로 이노그리드의 350여개 고객 사례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부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모든 교육은 실제 현장 경험과 영상 자료를 접목한 이론 강의를 기본으로 한다.

수요에 따라 관련 실습도 병행할 수 있게 해 교육생의 역량 강화도 돕는다. 또한 별도 프로젝트로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기술도 습득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공공기관이나 민간기업의 IT 담당자, 클라우드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등 다양하다. 수강생 지식 수준에 따라 단계별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이노그리드 임직원, 외부 초빙 강사가 진행한다. 전·현직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실제 필드에서 체득한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 스퀘어는 지난해 6월에 개소한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전문 센터 '하이퍼 스퀘어' 내에 위치한다.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향후 에듀 스퀘어를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외부 기관을 통한 다양한 교육 사업 추진 등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그리드의 에듀 스퀘어가 많은 분들에게 클라우드를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