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유료 콘텐츠 플랫폼 '프리미엄콘텐츠'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창작자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공모전을 개최하여 올해 1000명 규모의 창작자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2022년 2월 정식 출시됐다. 2022년 대비 2023년에 개설된 채널 수는 약 80%, 유료 구독자 수는 약 60%, 콘텐츠 거래액은 약 250% 증가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는 다양한 주제의 창작자가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콘텐츠는 22년부터 양질의 창작자를 발굴하고 초기 성장을 지원하는 창작자 공모전인 '나도 창작자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해당 공모전을 통해 1000명 규모의 신규 창작자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신규 구독 50% 할인 쿠폰과 단건 콘텐츠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년 이상 구독한 장기 이용자에게는 신규 구독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김은정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리더는 “지난 2년 동안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는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창작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면서 독보적인 유료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함께 성장하며 콘텐츠의 가치가 온전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유료 콘텐츠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