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ENHYPEN)이 레이블즈 대 선배 방탄소년단의 'I NEED U'를 재해석, 자신들의 매력을 새롭게 선보인다.
16일 오후 1시 스포티파이 단독 공개될 엔하이픈의 'I NEED U - Spotify Singles'는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K-Pop ON!' 론칭 10주년 기획성으로 추진된 것이다.
이 곡은 원곡자인 방시혁 프로듀서의 편곡승인 및 참여를 통해 2015년 방탄소년단 미니3집 '화양연화 pt.1' 타이틀곡 원곡을 어쿠스틱 타입으로 재해석했다.
원곡 특유의 애절한 정서를 감성적인 보컬과 함께 엔하이픈 특유의 드라마틱 칼군무로 재해석해 선보일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끈다. 이는 미니 2집 'BORDER : CARNIVAL' 수록곡 'FEVER'(3억회)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총 28억7000회(12일 기준)를 달성한 엔하이픈의 글로벌 관심도를 더욱 증폭시키는 바로 이어질 것을 가늠케 한다.
엔하이픈은 평소 존경하는 K-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곡 중 'I NEED U'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서정적인 분위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우리의 색다른 매력을 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엔하이픈은 이어 “멤버들이 모두 애정하는 곡으로 우리의 K-팝 첫사랑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뜻깊다. 방시혁 프로듀서님께서 방탄소년단 선배님 노래의 편곡을 승인해 주신 것도 처음이라고 들었다. 또 직접 편곡에 참여해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23~25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앙코르 공연 'ENHYPEN WORLD TOUR 'FATE PLUS' IN SEOUL'을 개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