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사 IT 커리어 성장 온라인 컨퍼런스 '2024 캠프콘(CampCON)'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캠프콘(CampCON)'은 IT분야 취업과 이직을 꿈꾸는 주니어 및 취업 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로 IT 인재 양성과 취업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IT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개발부터 AI, 프로덕트 매니저(PM), UI/UX 디자인, 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 트렌드와 IT 커리어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지난 1월 진행된 캠프콘 1부에서는 이창용 네이버파이낸셜 개발 책임리더가 첫 번째 연사로 나서 매력적인 신입, 주니어 개발자가 되기 위한 성장 커리어 패스에 대해 다뤘다. 2부에서는 최진영 G마켓 결제 시스템 백앤드 개발자가 다수의 IT 이직 경험을 통해 얻은 취업 준비, 이직 가이드를 소개했다.
오는 27일 개최되는 캠프콘은 프로덕트 매니저(PM)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을 진행한다. 1부에서는 김하나 우아한 형제들 PM이 라인,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유수의 기업을 거쳐 오며 쌓아온 서비스 기획 노하우를 나누고, PM이 되기 위한 노력과 커리어 관리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2부에서는 패스트캠퍼스와 야놀자가 협업한 부트캠프 '야놀자 테크 스쿨' PM 과정을 수료한 정대욱 수료생이 연사로 나선다. 부트캠프 선택 방법, 합격 후 나만의 커리어 성장 전략 등 PM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서 실무와 유사한 환경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얻은 다양한 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자세히 공유할 예정이다.
캠프콘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개최되며 하조은 당근마켓 소프트 엔지니어, 이다희 카카오 데이터 분석가, 한승헌 구글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이 참여한 멘토 강연이 열린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CIC 대표는 “캠프콘은 IT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이 올바른 커리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 역할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커리어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면 캠프콘에서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