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가 문해력캠페인위원회, 전국 대학 총학생회와 손잡고 40만여명 대학 신입생에게 전공책 20% 할인을 지원하는 멤버십 '유니브(Univ.)'를 제공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커머스를 멤버십 형태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 2만원의 멤버십을 구매한 학생은 대학 4년간 전공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최대 300만원에 해당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인스타페이가 전공책 20% 할인을 부담하고, 위원회가 공공기관·금융회사 등과 함께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대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은 앞서 넷플릭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과 함께 대학생들이 추천하는 '2024년 수능생 버킷리스트5'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하고 싶은 선물·받고 싶은 선물'로 선정됐다.
연세대에 이어 동국대 등 50여개 대학 총학생회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에서 신입생 전부에게 전공책을 20% 할인할 수 있는 멤버십을 후원하기로 했다. 인스타페이는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KTm&s 등 통신사와 사내복지·마케팅용으로 제휴한 데 이어 휴대폰 액정수리, 휴대폰과 노트북 같은 전자기기 구매, 식품 등으로 혜택을 확대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대학생의 필수 구독서비스로 자리잡게 한다는 구상이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