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는 2월 27일(화)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보안 위험과 IT 비용 증가를 방지하기 위한 ID 및 액세스 관리 혼란 종결'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ID 및 액세스 관리(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IAM)는 올바른 사람이 올바른 리소스(애플리케이션 또는 데이터)를 필요한 시점에 원하는 디바이스나 서비스의 방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보안 원칙이다. IAM은 IT 관리자가 단일 디지털 ID를 각 직원에게 부여하여 로그인 시 사용자 인증을 통해 지정된 리소스에 액세스하도록 돕고, 라이프사이클 동안 해당 ID를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로 구성된다. IAM의 사용을 통해 직원은 어디서든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중앙 집중식 관리를 통해 작업에 필요한 특정 리소스에만 액세스하도록 만들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Synology의 IAM 솔루션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생산성과 디지털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솔루션 배포 여부에 관계없이 회사의 ID 및 액세스 관리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하고 범죄 해커의 네트워크 침입점인 손상된 사용자 인증 정보 및 해독하기 쉬운 비밀번호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