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는 채용관리 솔루션(ATS) '나인하이어'를 인수하고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HR솔루션'이다. △채용 사이트 제작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취합 △지원자 통합 관리 △지원자 다면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 기업 채용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 고객의 HR솔루션 니즈를 적극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한다.
구인 기업은 채용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던 이력서 심사 과정은 잡코리아의 매칭 원천 기술을 더해 적합한 지원자를 더욱 손쉽게 선별해낼 예정이다. 지원자 평가 및 합격 여부 등 양질의 채용 결과 데이터는 AI(인공지능) 기반 매칭 알고리즘을 더 정교하게 학습시켜 기존 잡코리아의 AI 매칭률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 솔루션 영역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나인하이어와 긴밀하게 협업해 채용부터 온보딩까지 HR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들을 확장하고, 종합 H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