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스쿨이 AI 코스웨어 실습 중심으로 구성한 교원 연수를 지난 16일 성료했다.
엘리스스쿨은 서울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초·중·고 교사 대상 'AI 코스웨어로 미래 교실을 디자인하는 교사 연수'를 운영했다.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에서는 AI 코스웨어 개발에 참여한 연구진이 직접 나서 기능 및 방법론 강의를 진행했다. AI 코스웨어 실습 중심 강의에서는 실제 활용 교사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공감할 수 있는 하이터치-하이테크 교육 방안, 맞춤형 수업 설계나 운영 방안 등이 소개됐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도입될 AI 기술 기반의 디지털 교육 현장을 미리 경험해 보고, 어떤 수업을 준비해야 할지 사전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실제 AI 코스웨어를 사용한 수업을 미리 볼 수 있어 이해도 측면에서 효과적이었다는 평이 이어졌다.
엘리스스쿨은 부산 현장·온라인 연수를 21일 진행한다. 온라인 지식공유플랫폼 지식샘터에서는 '엘리스클래스만으로 한 번에 끝내는 정보교과 수행평가' 강좌를 26일 운영한다. 엔트리 등 블록코딩 수업 및 수행평가 사례를 소개하고,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클래스로 직접 수행평가 과정을 실습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온라인 연수 'AI·디지털 레벨 업 특강' 28일 연다. 2023년 디지털 선도학교-터치교사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이명길 울산 도산초 교사가 참여한다. AI 디지털 교육 현장에서 교육자 수업 준비부터 학습 관리까지 지원하는 'AI 보조교사'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협업 수업 준비 방안, 맞춤형 실제 수업 사례 등 현직 교원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정보를 전달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AI 코스웨어 개념과 세부 기능 안내, 수업 적용 실습을 차례대로 진행함으로써 교원의 현장 활용 측면에서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교원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공교육 디지털 전환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