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 지방재정 발전 기여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행전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행전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공공기관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씨앤에프시스템이 재정시스템 개발에 앞장서고 지방재정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지난해 3월 한국지방재정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술 총서를 발간하는 등 지방재정 발전에 힘써왔다.

지난 19일에는 한국지방재정학회와 '한국지방재정학회 2차 아카데믹 시리즈 발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와 최원구 한국지방재정학회 학회장 등이 참석해 지방재정 발전 방향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지난 2009년 설립된 이래 공공재정 분야에 집중해 사업을 수행해 왔다. 지속적 연구개발로 공공재정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ERP 솔루션인 '올샵(ALL#)'은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ISO 27001 인증 등 각종 인증을 획득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상품이 등록돼 있는 우수 제품이다.

올샵은 온프레미스(구축형)로 도입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월과금 방식인 구독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RP 시스템 도입을 검토 중인 공공기관은 기관 특성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지방재정 분야는 지난 6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지만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뒷받침과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면서 “제도를 연구하는 한국지방재정학회와 시스템을 구현하는 씨앤에프시스템이 힘을 합친다면 대한민국 지방재정 역사에 큰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