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9일, 올해 첫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AIPD) 2급 시험이 시행되는 가운데 자격증 수험자를 위한 전문교육과정이 마련됐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는 제2회 AIPD(2급)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협회는 다음달 3일과 4일 양일간 줌을 통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활용법과 프로그래밍, 생성형 AI로 업무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응용의 생산성 향상 등 이론과 실습이다.
공동주관기관인 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의 노규성 회장은 “AIPD 자격 취득을 희망하거나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 능률과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싶은 직장인 등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제2회 AIPD(2급) 양성 교육과정 참석자 전원에게는 자격검정 수험서와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교육 참가는 26일 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2회 AIPD 2급 시험은 다음달 9일 치러진다. 오는 3월 4일까지 지식재산서비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CBT 방식에 의한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되며, 2급 시험에서는 생성형 AI 사용 지식과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초·중급 수준의 능력을 검증한다.
검정과목은 △생성형 AI활용법과 프로그래밍 △생성형 AI로 업무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응용의 생산성 향상의 3과목이며 과목당 25문항(총 75문항)이 출제된다. 과락은 50점, 과목평균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시험 관련 세부 사항은 검정시행 기관인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