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의 공공기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ALL#(올샵)'이 지방자치단체 고객중심 행정을 돕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ALL#(올샵)을 도입한 수원시가 지방행정혁신대상 최우수상을 받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최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린 '제1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지방행정혁신대상'에서 수원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방행정혁신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낸 지자체를 선정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행사로 혁신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사회적 효율성 등을 평가했다.
수원시는 2020년 전국 최초로 수원시 산하 공공기관에 민간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특화 ERP 솔루션인 ALL#(올샵)을 기반으로 한 공공기관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시스템을 주제로 한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업무 서비스'를 응모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LL#(올샵)은 씨앤에프시스템이 개발·운영 중인 공공기관 ERP 솔루션이다.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업무시스템'에서는 공공기관에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표준화했다. 기관별 업무 수요를 분석해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수행한다.
분산된 업무가 예산을 기반으로 일관되게 수행되도록 원 프로세스(One-Process)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산하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일원화를 통해 표준화된 데이터를 생산함으로써 투명한 기관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통합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한다.
ALL#(올샵)은 GS 1등급, 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CSAP) 인증,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K-PaaS) 인증, ISO 27001 취득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디지털서비스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도 상품등록돼 공공기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수원시의 지방행정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ALL#(올샵)이 함께했다는 점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ALL#(올샵)을 통해 더 많은 기관과 만나고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더욱 사랑받는 솔루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