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과 순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AI가 바꾸는 오토모티브 핵심 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2024”가 4월 26일(금) 코엑스 세미나룸 307호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 시장은 매년 55% 성장을 이어가며 2032년에는 745조 원의 규모를 형성할 전망이다. 산업 중요도가 큰 분야인 만큼 기술 발전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며 최근의 자동차는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개체로 발전하고 있다. 전기차와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를 중심으로 이어진 모빌리티 트렌드를 통해 우리는 기술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곧 비즈니스 기회임을 발견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AI 기술은 빠른 속도로 인간의 영역을 대체하고 자동차 산업 내 모빌리티 지능화를 넘어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시대를 이끌었다. AI 기술 및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차세대 핵심 기술을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 품질을 강화하고 강력한 사이버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면 차별화된 운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동력의 확보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순커뮤니케이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AI가 바꾸는 오토모티브 핵심 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2024”에서는 AI 기술과 SW 플랫폼의 확보, 클라우드 데이터의 중요성, 사이버보안에 대한 전략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를 이해하고 오토모티브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9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