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USA', K-POP 팬 위한 '스페셜 이벤트' 마련

사진='2024 USA' 공동조직위원회
사진='2024 USA' 공동조직위원회

'2024 USA'가 팬들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를 예고했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와 'doohub'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niversal Superstar Awards, 이하 '2024 USA')'는 KM차트 공식 투표 애플리케이션 '마이원픽(MY1PICK)'을 통해 팬덤을 대상으로 한 '초대권 이벤트'와 팬을 대상으로 한 '아티스트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각각 진행 중이다.



'2024 USA' 오프라인 티켓 총 200매를 나눠주는 초대권 이벤트는 본선 투표에 노미네이트된 아티스트의 팬덤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미리 공지된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팬덤 팀 운영 계정'으로 마이원픽 공식 엑스(옛 트위터)에 DM을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단 개인 계정으로는 참여할 수 없다.

이번 초대권 이벤트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계정은 다음날인 3월 11일 발표된다. 원픽 아티스트를 눈앞에서 보고 응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수많은 팬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최애 아티스트에게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2024 USA'의 응원 메시지 이벤트도 오는 3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본선 투표에 오른 후보를 확인한 후 신청 양식에 따라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공지된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팬들이 보낸 응원 메시지는 아티스트와 관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2024 USA' 무대에서 공개되며 중계방송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두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공지사항은 마이원픽 공식 엑스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USA'는 K-MUSIC을 사랑하는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새롭게 출범하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K팝, 트로트, 발라드, 힙합 등 다채로운 음악 장르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팬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더욱 팬 친화적인 음악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24 USA'는 오는 3월 27일 오후 7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되며, 이날 오후 9시부터 MBC M과 Wavve를 통해 방송된다. 전체 아티스트 라인업 및 티켓 예매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