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는 '2024년도 제2차 웹3.0 리더스포럼'을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김형주 이사장을 포함한 협회 임원진 및 법조·금융·블록체인 산업 등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해 성과 및 결산 승인, 사업 추진 계획 승인, 임원 선출 및 변경, KBIPA 시상식, 기조발제 순으로 진행됐다.
KBIPA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지닌 회원사 및 임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리드포인트시스템(블록체인산업 대상), 다윈KS(비즈니스혁신상), 세종텔레콤 박효진 부사장(공로상), KT 김종철 상무(공로상) 등이 수상했다.
블록체인산업 대상을 수상한 리드포인트시스템은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3년 연속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나이스 평가정보 기술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기술회사다. 비즈니스혁신상을 수상한 다윈KS는 디지털(크립토) ATM 및 POS를 통한 신 환전 기술을 선보이는 기업이다.
KBIPA는 국내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블록체인 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사단법인이다. KBIPA가 주최하는 '웹3.0 리더스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해 웹3.0 생태계 신규 법제·정책·기술 등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장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정기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수석이 기조발제자로 참여했다. '2023년도 NIPA 블록체인 관련 사업 성과 발표 및 2024년도 사업 방향 안내'에 대해 발표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