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스타트업·소상공인 위한 노코드 'AI 챗봇' 솔루션 출시

센드버드
센드버드

센드버드가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사업자도 노코드로 쉽고 간편하게 AI 챗봇을 이용할 수 있는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을 출시했다.

센드버드 AI 챗봇은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 문의에 유연하게 응답하고 제품 추천, 판매, 마케팅, 영업 성과 측정 분석까지 기업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학습해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특징에 따라 기업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은 사용자가 코딩 없이 센드버드 대시보드에서 챗봇을 디자인해 생성한 한 줄의 코드를 자사의 웹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위젯 형태의 AI 챗봇을 5분 만에 연동할 수 있다. 자체 코드 개발 역량이 부족했던 스타트업, 소상공인이 쉽고 간편하게 기업에 맞는 맞춤형 AI 챗봇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에 도움 받을 수 있다.

솔루션은 기능과 금액에 따라 '스타터 패키지'와 '프로 패키지' 두 가지로 구성됐다. 스타터 패키지는 챗봇 페르소나 생성, 고객 문의, 마케팅, 영업 성과 측정 분석 등의 기능을 웹사이트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 패키지는 최대 25개 챗봇 페르소나 생성, 거대언어모델(LLM) 옵션 선택, 모바일 연동 등 보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 사업자도 노코드로 간편하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센드버드는 혁신 기술의 이점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AI 솔루션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