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돔은 3월 13일(수)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EU CBAM 및 배터리 규제 대응 솔루션 실제 구축 사례'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EU CBAM(탄소국경조정제도) 및 배터리 규제, 미국의 CCA(청정경쟁법) 등 우리나라 제조기업이 해외 수출 시 고려해야 하는 각종 환경 관련 규제들이 생겨나고 있다. 당장 올해부터 CBAM 대응 보고서를 분기마다 제출해야 하는 기업들 중 많은 수가 제대로 된 대응 방안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내년부터 추가로 실시될 청정경쟁법(CCA)은 미국판 탄소국경조정제도라고 불리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운영을 더디게 만들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규제에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수출 경쟁력을 좌우하게 되었다.
본 웨비나에서는 철강, 알루미늄, 배터리, 석유화학 등 글로벌 환경 관련 규제 대상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실제 솔루션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규제 동향 소개 및 LCA 방법론 적용을 위한 컨설팅, 제품별, 공정별 실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축 및 활용, 규제 대응 보고서 생성 및 향후 인증 절차, 추가적인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장기 계획 등 글로벌 수출 제조기업이 규제 대응을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상세히 다룬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2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