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스(A.C.E)가 특별한 존재감을 빛냈다.
에이스는 PETFLIX 프로젝트의 신작으로 지난달 여섯 번째 미니앨범 'My Girl : "My Choice"'(마이 걸 : "마이 초이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My Girl'(마이 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My Girl'은 자신의 존재를 발견하고 과감히 그 의미를 찾아나서는 여정에 대한 곡이다. 따뜻한 사운드의 디스코 팝 장르로 경쾌하고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이동훈이 작사에 참여한 가사도 진정성을 더한다. 무엇보다 박준희·이동훈·와우·김병관의 성장한 보컬이 스토리텔링을 더욱 탄탄하게 완성하고 있다.
시각적인 관전 포인트도 빼놓을 수 없다. 에이스는 PETFLIX 프로젝트에 발맞춰 'My Girl'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오피스 코미디 장르로 구성, 콘셉츄얼한 면모를 색다르게 풀어냈다. 최근 패션계 트렌드로 떠오른 긱시크(Geek Chic) 룩이 에이스만의 회사원 스타일링으로 재탄생했고, 댄서들이 함께하는 재치있는 퍼포먼스,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챌린지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My Girl' 뮤직비디오에는 에이스 멤버들의 실제 반려견이 출연해 PETFLIX라는 프로젝트명 이름값을 톡톡히 했고, 팬들과 같이 춤을 추는 장면도 담겨 글로벌한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컴백 후에도 음악 방송 활동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에이스의 남다른 기획력과 준비성도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체 콘텐츠 '에이스 컴퍼니'와 '1000 포스트 챌린지' 또한 PETFLIX라는 큰 틀을 공유한다. OTT를 연상시키는 PETFLIX 프로젝트를 통해 무궁무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에이스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이에 'My Girl'은 글로벌 차트 호성적에 이어 전날(5일) 방송된 SBS M '더쇼' 1위 후보에 오르며 에이스의 상승세를 입증했다. '더쇼'에서 에이스는 'My Girl'과 함께 글로벌 팬들을 위해 'Effortless'(에포트리스) 영어 버전 라이브 무대도 선보였다.
막내 강유찬까지 전역하며 완전체로 재회한 에이스는 'My Girl'의 다양한 활동 및 콘텐츠 공개를 시작으로 2024년 내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