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LVMH, 발망, 불가리 등 전 세계 주요 패션 브랜드에 가상 경험과 제품을 제공하는 AI 패션 전문 기업 알타바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6일 크립토닷컴 코리아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와 구준회 알타바그룹 CEO가 참석했다.
협약의 첫 걸음으로 양사는 크립토닷컴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및 결제 솔루션 활용 방안 모색에 나선다.
크립토닷컴은 알타바그룹의 국내 디지털 패션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향후 크립토닷컴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알타바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등 적극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COO는 “디지털 패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알타바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크립토닷컴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의류 시장의 성장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준회 알타바그룹 CEO는 “8000만 사용자와 함께 가상자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 페이를 결제 솔루션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디지털 패션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