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 4채널 로우사이드 드라이버 신제품 출시

글로벌 칩 개발사인 노보센스(NOVOSENSE)가 4채널 로우사이드 드라이버 신제품 NSD5604E/NSD5604 시리즈를 출시했다

NSD5604E/NSD5604 시리즈는 4채널 로우사이드 NMOSFET을 집적하여 저항성 부하, 용량성 또는 유도성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4채널을 동시 전도할 수 있고 단일 채널은 500mA 이상, 4채널은 2A 이상의 부하 전류를 병렬로 지원한다. 독립적인 과전류 보호를 지원하고 과전류 지점은 외부 저항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과전류 보호 채널 간은 서로 독립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NSD5604는 액티브 클램프와 환류 다이오드를 집적하여 외부 TVS의 사용을 지원하며 유도성 부하를 실현하고 느린 감쇠와 빠른 차단을 포함한 다양한 전류 감쇠 모드를 실현한다. 산업 자동화, 산업 기계, 디지털 공작 기계, 범용 저항성·용량성·유도성 부하 등 조정이 필요한 곳에 적용된다.

노보센스(NOVOSENSE)
노보센스(NOVOSENSE)

NSD5604는 500mA 이상의 부하 전류를 지원할 수 있어 산업 자동화 장비 디지털 출력 고부하 전류 환경에 대응한다. 디지털 출력 기능은 산업 자동화 장비에 널리 사용된다. 자동화 장비의 소형화와 지능화의 발전으로 디지털 출력 노드의 수와 성능이 점차 향상되었으며 제품 솔루션은 점차 전통적인 분립 MOS 솔루션에서 반도체 집적 솔루션으로 전환되고 있다.

디지털 출력은 산업 현장에서 릴레이 구동, 고전압 디지털 신호 전송, 경보 램프 등의 구동을 실현할 수 있다. 범용 산업 자동화 장비는 디지털 출력 부하 전류에 대해 명확히 정의하고 있으며 단일 지점에서 평균 500mA 부하 전류를 지원해야 하며 더 낮은 전도 저항 부하와 일치하도록 다중 병렬 연결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NSD5604 단일 채널은 최대 3A 피크 전류를 지원할 수 있고 실온에서 단일 채널 1A 부하 전류 테스트에서 온도 상승이 25도 미만이다. 또한 4채널은 병렬 출력을 지원하며 출력 전류 3A에서 안정적으로 작동이 되고 쉘 온도는 85°C이다. 단일 지점과 병렬 출력 모드에서 부하 전류의 요구를 완전히 커버할 수 있다.

NSD5604는 매우 짧은 입출력 지연을 구비하여 고속 펄스 신호를 신속하게 전송한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전체 시스템의 유닛 작업의 실행을 위해 계획과 조정을 실시하는 세분화된 기능이 있다. 메인 컨트롤러는 고속 필드 버스 또는 고속 펄스 출력을 통해 기본 실행 유닛인 서보와 주파수 변환기의 회전 속도와 위치를 제어한다.

그중 고속 펄스 기능은 100~200kHz의 속도로 24V 디지털 제어 신호를 전송해야 하며 출력 듀티 사이클과 지연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NSD5604는 이러한 응용 시나리오에 대해 특별히 최적화시켜 아주 짧은 입출력 지연과 부하 상승 및 하강 시간을 실현했다.

NSD5604는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 발생하는 간섭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출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단락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단락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NSD5604E Enhanced 강화 버전 솔루션은 또한 전류 제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전류 제한 지점과 전류 제한 시간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복잡한 부하 조건에서 NSD5604의 견고성을 향상시키고 출력 필터 전기용량 또는 와이어 기생 매개변수의 변화로 인해 칩이 잘못 차단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