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양육가구가 600만 가구를 넘어서면서 반려가족여행의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동반이라는 특수성으로 관광업계의 큰 손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 동반입장이 가능한 국내 주요 관광지, 숙박/이용시설, 여행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4 펫가족 여행박람회'가 인천관광공사와 ㈜마이팀페어스 공동주최, 인천경제청 후원으로 오는 4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된다.
동시행사로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인 '마이펫페어 2024 송도'가 3일간 함께 개최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행사기간 동안 동반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랜드'에서는 △달려갈개:펫전용 단거리 트랙 △도전하개!펫미로탈출:펫전용 미로 체험 △기다릴개:기다려 게임 △킁킁놀이터:종이컵 노즈워크 △가져올개:장난감&인형 가져오기 △맞춰볼개:펫심리탐구게임이 상시 운영되어 전시장 분위기를 환기시켜 줄 것이다.
참가기업은 약 3만 명의 반려인들에게 현장에서 홍보와 판매 또는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여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03월 29일(금)까지 참가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전시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펫가족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전시 사무국을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