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칩셋 개발사인 노보센스(NOVOSENSE)가 스마트팩토리·모빌리티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4채널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NSI824xWx'를 출시했다.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신제품은 태양광 발전 인버터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산업자동화, 전기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에 걸쳐 효율적인 회로 보호와 레벨 변환을 제공한다. UL1577 안전 인증을 통과했으며 강력한 EMC 성능과 시스템 수준의 정전기 방전(ESD), 급속한 전기적 과도현상(EFT) 및 전압 서지에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각 디바이스는 최대 8kVrms의 절연 전압, 최대 ±8kV의 칩 수준의 정전기 보호 및 최대 200kV/μs의 공통모드 과도응답 내성(CMTI)을 제공한다. 4개의 순방향 채널, 3개의 순방향과 1개의 역방향 채널 또는 2개의 순방향과 2개의 역방향 채널 옵션을 제공한다.
최대 150Mbps의 채널 속도를 지원하며 2.5V~5.5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가 다양한 디지털 인터페이스와의 호환성을 보장해 레벨 변환 작업을 간소화하게 할 수 있다. 채널당 1.5mA의 낮은 전력 소비(속도 1Mbps)는 설계자가 시스템 효율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최신 NSI824x 디바이스는 어댑티브 캐패시터 아이솔래이터 기술을 채택하고 디지털 신호는 송신기 측에서 생성된 RF 캐리어에 의해 변조된 후 수신기 측에서 복조된다. 그 다음 신호는 캐패시터 아이솔래이터를 통해 전송되고 수신기 측에서 복조된다.
노보센스는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다채널 아이솔레이터는 산업 자동화 시스템의 모터, 계측기, 각종 기기는 물론, 전기차의 센서, 전기구동, 전원과 배터리 관리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