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시네마틱 청춘스토리의 피날레와 함께,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 컴백 기운을 새롭게 주목시켰다.
1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NCT DREAM 컴백 트레일러 '( )SCAPE Film' 최종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성을 중심으로 손에 빨간 실을 연결한 일곱 멤버들이 열린 문을 나오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담겨있다.
감독관을 따돌리는 힘든 상황에도 함께여서 웃는 일곱 멤버의 장면들은 억압당하는 현실 속에서 꿈, 정체성, 경쟁 등을 주제로 성장통을 겪는 직전 트레일러 속 모습과는 달리,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로 고통에서 벗어나 꿈으로 향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듯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꿈에서 깨어난 지성과 따뜻한 거실에 모여 앉은 멤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의 반전은 청춘의 이상향을 향해 함께 연대하는 NCT DREAM의 면모와 함께 이들이 선보일 새로운 음악에 대한 기운을 비추는 것으로 보여 주목받고 있다.
한편 NCT DREAM은 오는 25일 오후 6시 타이틀곡 'Smoothie'(스무디)를 포함한 총 6곡 구성의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를 발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