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가 21일 '2024 BI MATRIX 정기 세미나'를 개최해 생성형 AI와 Low Code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전략을 소개한다고 15일 밝혔다.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비아이매트릭스가 지난헤 11월 상장한 이후 처음 개최하는 정기 세미나로 '데이터 분석 업무의 혁신, AI와 Low Code'를 주제로 한다. 비아이매트릭스의 AI와 Low Code 사업 내용 및 기술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될 전마이다.
본 행사에서는 AI 전환(AX) 시대에 기업들의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AI 및 로우코드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과 업무시스템 구축 방안을 공유한다. 특히 23년 생성형 AI 솔루션 'G-MATRIX'와 'LLM'을 출시한 이후 그동안 진행된 다양한 기술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아이매트릭스의 AI 분야의 기술적 차별성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자연어로 기업의 DB데이터를 조회 및 분석하고 예측까지 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전문 AI비서 'G-MATRIX'를 소개한다. 이어 코딩 없이 업무시스템을 개발하는 로우코드 개발 솔루션 'AUD플랫폼'과 'G-MATRIX Copilot'을 활용하여 코딩을 하지 않고 다양한 업무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을 설명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비아이매트릭스의 AI 기반 로우코드 솔루션을 도입하여 데이터 분석 업무를 혁신한 사례를 선보인다.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의 적시성을 확보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아이매트릭스와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KT의 생성형 AI 서비스 및 B2B 비즈니스 사례 소개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데모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번 세미나가 AI 도입을 계획하고, 데이터 분석 및 로우코드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진 및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비아이매트릭스 홈페이지 세미나 소개에서 할 수 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