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PB '오늘좋은' 건기식 6종 선봬

롯데마트 직원이 서초점 건강기능식품 매대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롯데마트 직원이 서초점 건강기능식품 매대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건기식은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6종 외에도 최근 인기 건기식으로 손꼽히는 이뮨샷 면역 비타민 상품을 상반기 내 출시해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좋은 건기식은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만큼 품질 경쟁력이 뛰어나다. '오늘좋은 홍삼정'에 사용된 홍삼의 경우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김포파주인삼농협이 직접 관리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했다. '오늘좋은 비타민D'는 체내 흡수율이 좋은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를 사용했다.

또한 오늘좋은 건기식은 시각장애인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건기식 위쪽에 상품명이 적힌 점자스티커를 부착해 시각장애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복용시 헛갈리지 않게 했다. 추후 출시되는 건기식에도 점자 스티커 추가 개발과 표기 각인 등을 보강할 계획이다.

임현화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 시니어 고객 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시중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고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오늘좋은 건기식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