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의 공식 홈페이지가 국내 디지털분야 시상식인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2023'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2023년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서 주는 상으로,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앤어워드 2023 시상식에서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기업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견기업분야 본상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우아한청년들 공식 홈페이지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사용자경험(UX·User Experience)과 웹접근성(WA·Web Accessibility)을 중점으로 제작됐다.
홈페이지는 회사소개부터 시작해 우아한청년들 기업비전, 사업영역, 상생경영 등 우아한청년들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해 뛰어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지난해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5개월 만에 웹어워드 코리아에 이어 앤어워드라는 두번째 상을 받게 돼 뜻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펼쳐 나가고자 하는 우청만의 고유한 가치와 사업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