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가 새로운 2막의 청춘을 함께 하는 글로벌 팬들을 향해 미소띤 모습을 보였다.
20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DAY6 신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의 뮤비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비하인드컷에는 노래와 연주에 몰두해 기쁨의 미소를 띄우는 DAY6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화려한 쇼무대와 함께 비쳐지는 밝은 표정들은 유승호-최희진 등 배우들의 출연과 함께 '내 인생이라는 쇼에 네가 동참해 주어 환영하고 고맙다'는 마음을 표현한 뮤직비디오 속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가늠케 한다.
신곡 'Welcome to the Show'는 세상이라는 무대 위 손잡고 같이 서 준 이들을 향해 보내는 세레나데다. 연인 사이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동시에 DAY6와 그들을 오랫동안 기다려 준 팬들 마이데이(팬덤명: My Day)에 대한 고마움을 내포했다. 포스트 브릿팝 사운드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 요소가 더해져 한층 웅장한 스케일을 보여주고 벅차오르는 감정을 선물한다.
DAY6는 컴백 당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우리를 기다려 주신 만큼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었다. 다 같이 뛰어놀면서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준비했고, 'Welcome to the Show'가 처음 완성됐을 때 네 명 모두 '이 곡이다'하는 느낌이 왔다”고 말했다.
한편 DAY6는 신곡 'Welcome to the Show' 활동과 함께, 오는 4월12~14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릴 단독 콘서트 준비에 몰입한다. 콘서트 티켓 예매는 YES24(예스24)에서 가능하며, 오는 25일 밤 8시 선예매(팬클럽 대상), 26일 밤 8시 일반예매 등의 일정으로 오픈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