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는 오는 27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자동화 솔루션 전문 전시회 '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4(스마트공장·산업자동화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공장·산업자동화 전시회'에서 시스템베이스는 '단·중·장거리 무선 통신기기 전문회사 시스템베이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반 핵심 기술이 반영된 ASIC 반도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유·무선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거리·장거리 무선에 이어, 저전력 와이파이 표준(IEEE 802.11ah)을 탑재한 900MHz대역의 중거리 무선 Wi-Fi HaLow
(IEEE 802.11.ah/이하 HaLow) 제품 라인업을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Serial to HaLow(sHaLow/all) 제품 외에 LAN to HaLow브릿지 기능을 탑재한(eHaLow/Br) 임베디드 기반의 AP/클라이언트 단말 통합형 Wi-Fi HaLow게이트웨이(HaLowGate) 2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Wi-Fi HaLow게이트웨이는 임베디드 기반의 세계 최초 상용화 제품이라 기대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HaLow는 한국 기준 921.5~922.5 MHz, USB1 Band주파수 대역을 사용해 2.4GHz 또는 5G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Wi-Fi와의 간섭 없이 통신거리 최대 1.5Km, Bandwith에 따라 전송량 150Kbps~15Mbps까지 지원할 수 있는 중거리 무선기술이다. 이 무선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은 유선을 대체할 수 있을 성능뿐만 아니라, 저소비전력 최대 1.44W, AP 당 1024개의 노드까지 사용할 수 있어 공장 내·외부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돼 다양한 센서 데이터와 산업장비의 제어가 가능하다.
시스템베이스는 중거리 무선으로 HaLow(900MHz대 WiFi) 통신기술을 채택한 제품군까지 보유해 단·중·장거리 산업용 무선통신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시스템베이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스마트 공장을 위한 다양한 유·무선 제품 솔루션, 특히 단·중·장거리 산업용 무선통신 솔루션을 시연 등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집중 소개해 스마트 공장 구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동종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
최정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