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게이트'로 기업 1분기 성과 점검

'에스게이트'로 기업 1분기 성과 점검

이즈파크는 자사의 성과관리시스템 'Sgate(에스게이트)'를 활용한 기업 1분기 성과관리 점검을 제안했다.

에스게이트는 기업과 구성원의 핵심 지표(KPI, OKR)를 연결해 목표와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상시 성과를 관리, 추적할 수 있는 성과관리 시스템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조직의 리스크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에스게이트
에스게이트

클라우드 서비스 에스게이트는 과정 관리를 통해 평가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원은 업무·협업, 프로젝트관리시스템(PMS) 모듈을 통해 업무를 관리하고, 제공되는 관리자의 피드백을 기준으로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 이를 기반으로 과정 평가가 가능해 신속하고 정확한 성과 측정과 더불어 목표를 세밀하게 조정, 효과적인 성과관리가 가능하다.

이즈파크는 에스게이트가 정확한 업무 측정과 세밀한 목표 설정 과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1분기 성과관리는 기업의 전략을 재점검하는 시기로 무엇이 잘 되고 있는지,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를 분석·조정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스게이트는 매출, 이익, 시장 점유율 등의 지표를 통해 기업이 어디에 서 있고, 어떤 영역에서 성공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 성과를 평가하는 것에서 나아가 그 성과가 어떤 전략과 연결됐는지를 분석하고, 현재 비전과 목표의 타당성과 달성 전략이 적절한지를 검토할 수 있다.

이즈파크 관계자는 “4월을 맞는 지금 성과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조직의 목표와 기대를 공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