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코스타리카서 수도 산호세에 신규 매장 오픈… “중남미 공략 속도”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BBQ 모멘텀 린도라점'을 오픈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BBQ 모멘텀 린도라점'을 오픈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BBQ 모멘텀 린도라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장이 입점한 '모멘텀'은 각종 레스토랑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쇼핑센터로 코스타리카 내 인구 밀도와 집객력이 높은 상권에만 진출하는 복합 문화시설이다. BBQ 모멘텀 린도라점은 257.85㎡(78평) 규모의 매장으로 80여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매장 인근에는 대형 오피스 시설과 시청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매장에서는 골든프라이드 치킨, 시크릿양념치킨 등 치킨류를 포함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치킨과 고소한 마요 소스가 버무려진 '시그니처 라이스볼', 김치와 치킨 조합의 '치킨라이스볼', 떡볶이와 불닭소스가 들어간 치킨 덮밥 '불닭라이스볼' 등 다양한 K푸드를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BBQ치킨이 코스타리카의 대표적인 쇼핑시설 중 하나로 꼽히는 '모멘텀'의 세 지점 중 두 곳에 입점하게 됐다”며 “K치킨을 통해 K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중남미 전 지역에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 코스타리카 산호세에 에스카주점, 모멘텀 피나레스점과 지난 2월 차이나타운점을 오픈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