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QA'(어니컴)는 다음달 4일 IT 콘텐츠 플랫폼 '한빛앤'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 서대문구 한빛빌딩에서 3회로 개최 예정인 세미나의 첫 주제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팅 101 & 거대한 데이터 추정하기'다.
소프트웨어 아키텍팅 101 세션에서는 요구사항 수집, 설계 패턴, 트레이드 오프 관리 등 소프트웨어 아키텍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다룬다. 이어지는 거대한 데이터 추정하기 세션에서는 멤버십 알고리즘, 빈도수 추정, 백분위 분포, 유일성 추정 등 대용량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자인 어니컴 손영수 상무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높아지고 있으나 어떤 기술과 역량이 필요하고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서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아키텍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지식 나눔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진입을 고려하는 개발자와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백엔드 개발자 등 성능 관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정보는 IMQ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3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