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이노스트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종합 판매 9년 1위 달성

한글과컴퓨터 자회사로 전자문서 전문기업인 한컴이노스트림의 '클립리포트'가 지난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리포팅툴 부문에서 9년 연속 종합 판매 1위를 달성했다.

한컴이노스트림 대표 솔루션인 클립리포트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2023년 단위 사업 기준 판매율 36%로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조달 등록 이후 지난해까지 9년간 종합 판매 1위(누적 39%) 자리를 지켰다.

한컴이노스트림의 공공 총판사 라움소프트는 작년에 국토교통부, 문화재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총 70건의 공급 실적을 거뒀다.

또 국세청 법령정보시스템 고도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블록체인 온라인투표시스템 인프라 구축, 금융감독원 차세대 금융감독시스템 플랫폼 사업 등 차세대 공공사업도 꾸준히 수주했다.

한컴은 지난 1월 클립소프트를 인수했다. 전자문서를 바탕으로 디지털 데이터 사업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을 결합한 기술 모듈화 기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컴이노스트림은 작년 기준으로 고객사 총 2200여곳을 보유했으며 전체 고객사가 파생한 사업별 프로젝트 라이선스 수가 8200여개를 돌파했다. 이는 2년 전과 비교해 37%가량 증가한 수치다.

한컴이노스트림 관계자는 “자사 대표 솔루션이 공공조달 시장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는 원동력은 앞선 기술에 있다”며 “올해 선보일 차기 제품과 서비스에는 한컴 AI 기술을 더해 경쟁력을 한층 높임으로서 디지털 데이터 시장을 확장하고, 지속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이노스트림 CI
한컴이노스트림 CI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