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코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위즈코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위즈코어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스마트제조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산업전에서 전시 기간 네트워크(Network DX), 제조(Manufacturing DX), 산업안전(Safety DX) 등 3개의 메인 존을 통해 단계별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선보였다.

현장 인프라 구축의 가장 첫번째 단계인 네트워크 존에서는 Private 5G 솔루션을 전시했다. 위즈코어는 스마트제조 분야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장 네트워크 설계부터 구축, 운영까지 제조 현장에 특화된 고성능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5G 솔루션 장비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자체적인 5G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 규모 및 현장에 최적화된 5G 특화망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제조 존에서는 현장 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위즈코어의 제조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NEXPOM은 스마트 데이터 게이트웨이 NEXPOMer를 통해 수집된 이기종 설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시각화한다.

업종별 KPI 분석뿐만 아니라 AI 모듈을 통한 ESG 지수, 품질 및 에너지 최적화 모니터링 등 전략적인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산업안전 존에서는 산업 안전 솔루션 SAFELY를 소개했다. SAFELY는 AI-OCR 기반 안전 문서 및 데이터 관리 기능과 AI 기반 안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1월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기업이 50인 미만의 사업장까지 확대됨에 따라, 안전 사고 발생시 경영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응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회사는 전시 기간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스에서는 현장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위즈코어 스마트제조 전문가와의 1:1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다. 산업안전 솔루션 SAFELY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 체험 쿠폰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