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4년 부천 채용박람회' 개최…참여기업 모집

부천시, '2024년 부천 채용박람회' 개최…참여기업 모집

경기 부천시는 기업 고용을 촉진하고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달 24일 7호선 춘의역에서 '2024 부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협업·재미' 3가지를 주제로 △신성장동력 중심의 반도체기업 및 관련 대학의 참여 △근로자·여성·대학교·노인 등 분야별 유관기관과 다채로운 협업 △신나고 재미있는 축제형 박람회를 목표로 추진한다.

박람회에는 총 53개의 부스에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구직자 500여 명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부천시는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관내 특성화고가 참여하는 생애 첫 이력서 사진 촬영(청년사진관), 면접정장대여, 퍼스널컬러, 취업타로, 우산수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30여 개의 기업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2일까지 부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올해 채용박람회는 분야별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가 두드러지는 모두가 주인공인 축제 같은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가 관내 기업에는 우수인력 확보의 기회가 되고 구직자들에게는 좋은 일자리에 취업 성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