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가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제로다크웹이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통해 제로다크웹 2.0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존의 PDF 리포트 형식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웹 사용자환경(UI) 대시보드로의 전환이다.
새로운 웹 UI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은 다크웹 정보 유출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필요한 대응 조치를 신속하게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1.0 버전은 리포트 형식의 정보 제공을 선호하는 기업을 위해 계속 유지되며 필요에 따라 1.0 또는 2.0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제로다크웹 2.0은 기업 도메인에 대한 다크웹 모니터링을 통해 유출된 정보 현황을 보고한다. 도메인 유출 리포트는 기업의 보안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보안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유출된 메일 계정 현황, 첨부 파일의 유출 탐지, 감염 디바이스 상세 정보 등을 포함한 상세 분석을 제공한다.
제로다크웹 담당자는 “다크웹에 많은 정보가 유출되고 있는 반면 접근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인 웹 UI 대시보드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며 “제로다크웹 2.0이 기업이 다크웹 정보 유출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