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인적분할 재상장' SK이터닉스, 3거래일 연속 上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인적분할 재상장' SK이터닉스, 3거래일 연속 上

SK디앤디에서 인적분할 후 코스피에 재상장한 SK이터닉스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2일 오전 10시 기준 SK이터닉스(475150)는 전 거래일 대비 29.72% 상승한 2만 1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SK이터닉스는 지SK디앤디로부터 인적분할을 완료하고 코스피 시장에 재상장했다. 상장 주식수는 총 2556만 170주로, 29일부터 주식 거래가 재개됐다.

SK이터닉스는 향후 톱티어 친환경 에너지 발전사 지위를 굳건히 한단 방침을 밝혔다.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해상풍력 진출 및 연료전지 사업모델 다각화 △미국 ESS(에너지저장장치) 시장 진출 △전력거래 사업 활성화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등 다방면에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390MW(메가와트) 규모의 신안우이 풍력발전 착공에 돌입한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024년은 그동안 준비해 왔던 연료전지, 육상풍력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매출화되는 시기고 2025년에는 SK이터닉스의 최대 프로젝트인 신안우이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매출 인식 시작된다”면서 “가려져 있던 재생에너지 사업이 드디어 재평가받을 시기”라고 분석했다.

#SK이터닉스 #SK디앤디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