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 차량용 싱글칩 모터드라이브 'SoC-NSUC1610' 출시

노보센스(NOVOSENSE)가 LIN과 MOS 전력수준을 통합한 싱글칩 차량용 소형 모터 드라이버 SoC-NSUC1610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LIN 버스 물리층과 저전력 MOS 튜브 어레이를 통합한 싱글칩 차량용 소형 모터 구동 시스템 수준 칩(SoC)이다.

NSUC1610은 12V 차량 배터리 전원공급을 지원하며 소형 브러시 직류 모터(BDC), 브러시리스 직류 모터(BLDC)와 스테퍼 모터의 응용을 직접 제어하는 데 적합하다. 고객은 PCB 크기를 줄여 생산 설계를 간소화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컴팩트하게 가성비 높은 모터 제어 응용 설계를 할 수 있다.

노보센스
노보센스

NSUC1610은 Cortex M3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컴파일 환경은 Keil 표준 컴파일과 개발 도구를 채택했다. 프로그래머 자원은 통용이고 개발 및 디버깅이 간단하다. 차량 배터리 12V의 직접 전원공급을 지원하고 칩 전원공급은 40V의 단기 과전압을 견딜 수 있다.

통합 전력수준 MOSFET(4개의 하프 브리지)을 채택하고 구동 전류는 1A(500mOhm Rdson)에 도달할 수 있으며 해당 게이트 수준 구동과 상부 튜브 구동에 필요한 차지 펌프 전원을 통합했다. 내부 통합에 구성 가능한 DAC는 과전류 보호와 스테퍼 모터의 마이크로 스텝 제어를 위한 비교기 임계값을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4선 LIN 버스를 지원하며 LIN 인터페이스는 ±40V 내전압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고전압(12V)을 지원할 수 있는 GPIO가 있어 고전압 PWMIO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모터 제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이중 회로 온도 센서를 채택으로 하나는 전력 측에 온열 차단에, 다른 하나는 전압 측에 칩 온도 감지에 사용한다. 웨이퍼의 접합 온도는 최대 175°C로 차량용 Grade 0의 응용 목표를 충족한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