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오픈

11번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11번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11번가는 쇼핑과 고양이 육성을 접목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11키티즈는 고객이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을 가진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는 게임 이벤트다.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제공 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할 수 있다.

'11키티즈'는 각 단계별로 한 마리 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 고객이 고양이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 육성이 최종 완료된다. 육성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는 보상이 주어진다.

각 단계에 따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선물(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 육포, 호정가 옛날 도나스, 물티슈, 배스킨라빈스 e쿠폰, 버거킹 e쿠폰 중 택일) △11번가 할인쿠폰 △모바일 상품권 △11키티즈 스페셜 굿즈 등의 육성 완료 보상을 제공한다.

11번가는 '게이미피케이션'에 기반한 고객 록인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을 뜻한다. 다양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를 통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플랫폼 활성화를 이루는 전략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5개월 간 운영한 '11클로버'는 누적 접속 횟수 1억2800만회를 기록했다. 매주 500만 포인트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십일또' 이벤트도 오픈 3주 만에 참여 고객 수가 55만명을 돌파했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CSO)는 “11번가의 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굳건한 펀더멘털 구축을 목표로 '고객 확보'에 집중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기존 대비 게임적 요소와 혜택을 강화해 선보인 '11키티즈'를 토대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