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DS, 한케이골프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사진= 한국이디에스 제공]
[사진= 한국이디에스 제공]

한국이디에스(EDS)가 한케이골프 '통합 플랫폼(HKG)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한국이디에스는 한케이골프 사업 모델과 업무를 효율 관리할 수 있는 HKG를 구축한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기반을 마련한다. 지난 2월 착수 보고회를 진행, 8개월간 사업을 수행한다.

한케이골프는 수요 고객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 업무 환경을 디지털로 개선하고,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KG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하이엔드급 단독 해외골프 패키지 예약 △투어 상품 판매 서비스인 가칭 한케이투어 △고객관리 및 영업·실적관리, 관리지표 기능을 포함한 내부 전자 영업 시스템 등 3개 서비스 영역을 HKG에 연결한다.

또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몰에 기반한 한케이골프 온라인 플랫폼 구현 △해외골프 회원권 판매와 해외 골프투어 예약을 위한 서비스 구현 △원활한 오프라인 회원권 영업 △고객관리를 위한 전자 영업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한국이디에스는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대형 이커머스 사업 수행 경험을 보유했다.

한케이골프는 올해로 창립 19주년을 맞았다.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골프 회원권을 기획하고 판매한다. 4만6000명에 달하는 회원의 해외 골프 투어를 운영한다. 지난 2022년에는 일본 오카야마현 소재 치구사 골프장을 인수·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메이저 골프 대회 투어 상품을 판매하는 등 골프 산업 내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