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은 TSC(Test of Spoken Chinese·중국어 말하기 시험)와 SJPT(Spoken Japanese Proficiency Test·일본어 말하기 시험) 실제 기출문제를 추가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기출문제는 2023년에 시행된 TSC와 SJPT 정기시험 문항 중 총 15개의 주요 문항을 선별했으며, TSC 및 SJPT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YBM 어학 전문 강사의 해설 강의를 통해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문항에 대한 상세한 풀이법과 목표 레벨 취득을 위한 수준별 답변 가이드 라인을 제공한다.
YBM 관계자는 “최근 다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 능력을 보유한 글로벌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기출문제를 활용해 목표하는 성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글로벌 역량을 겸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TSC와 SJPT는 삼성그룹, 포스코그룹, SK하이닉스, LG그룹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의 채용 및 인사고과 등에 사용되고 있다. 삼성그룹은 3급 신입사원 채용에서 TSC 4레벨 이상 취득 시 가산점을 제공하며, 해외 주재원 선발 시 TSC, SJPT를 활용하고 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