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포인트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최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소극장에서 서대문구 주민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교육 및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 및 운영에 협력한다. 구민 정보화 능력과 지역사회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에 힘쓴다.
또한, 서대문구 지역 사회의 문화적 가치 확대 방안으로 실험형 콘텐츠 개발 지원과 연내 다양한 행사에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 연령층을 위한 디지털콘텐츠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대문구에 최적화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과 노인층을 위한 실버 디지털 강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 연령의 디지털 정보화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한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서대문구 지역사회와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교육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MOU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 청소년, 더 나아가서는 어르신들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내 학생을 위한 AI 및 메타버스 교육 솔루션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게 글로브포인트 측 설명이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는 “서대문구의 디지털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구민에게 더 나은 디지털 정보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