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4/04/05/news-p.v1.20240405.c19b40616709484eba5192ae6ad60d82_P1.jpg)
GS샵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공지능(AI)콤보'를 TV홈쇼핑 최초로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6일 오후 3시부터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방송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 세탁건조기 판매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최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초 판매 기념으로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무상(제세 공과금 본인 부담)으로 증정한다. 고객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전체 유통 채널 중 최초로 무이자 60개월 할부 혜택을 지원한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세탁건조기를 소개하는 만큼 '비스포크 AI 콤보'의 혁신적인 기능과 강점을 가장 쉽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에서 처음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난 2월 24일 정식 출시 이후 사흘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 강점으로 꼽은 성능은 일체형임에도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구매자가 언급하는 강점은 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AI 기술이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하드웨어 버튼 없어 7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화면으로 스마트폰처럼 또는 음성으로도 조작할 수 있다. 세제와 유연제를 세탁물 양에 따라 자동으로 투입하며 작동 후 세제부터 물, 전기까지 사용량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시스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박재희 가전팀 상품기획자(MD)는 “TV홈쇼핑은 판매자는 준비된 내용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고 고객은 부담 없이 설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을 자세히 소개받고 싶을 때는 좋은 채널이다”라며 “세탁건조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비대면 설명회와 같은 이번 방송을 반드시 챙겨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GS샵, TV홈쇼핑 최초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방송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