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업계에서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영어 수준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영어 레벨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YBM넷은 인공지능(AI)로 레벨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내세웠다.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이 제공하는 'AI 레벨테스트'는 학습자의 취약점을 파악해 높은 영어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AI 기술이 적용돼 학습자의 각 실력에 맞는 문제가 제공되며, 5개 영역(어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의 다양한 문제를 통해 영어 실력을 다방면으로 측정한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든 무료로 진행해 볼 수 있다. 레벨테스트의 소요 시간 10~17분으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YBM인강의 AI 레벨테스트는 △어휘(3문제), △듣기(6문제), △쓰기(3문제), △읽기(7문제), △말하기(4문제) 영역으로 총 23문제를 구성돼 있다. 개인별 맞춤으로 진행되는 영역별 나의 수준 및 강약 분석과 종합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또 토익 및 토익스피킹 시험 대비를 위해 사전 점검이 필요하면 토익 Part 2, Part 6 및 토익스피킹 Part 1 유사 문제 출제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공인 인증 점수를 예측해 볼 수 있다.
YBM인강 관계자는 “단기간 내 희망하는 영어시험 점수를 달성하려면 자신의 실력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회원가입 한 번으로 무료 응시할 수 있는 YBM인강의 AI 레벨테스트는 자신의 영어 실력의 강점과 약점 파악을 통한 맞춤형 학습법을 제공하기에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는 학습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