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 엔젤·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공공·민간과 함께 오는 16일 '제2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개최한다.
'컴퍼스 포럼'은 창업자의 나침반(Compass)이 돼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충남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지난 3월 12일 제1회를 시작으로 매월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주기적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제2회 컴퍼스 포럼'은 충남창업마루나비 4층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1부 충남 스타트업 △세이브더팜즈 △블러드체크업 △소금광산 등 순서로 'IR 피칭'을 진행한다. 2부엔 '초기기업 투자 유치 전략 및 스케일 업 방안'을 주제로 김택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육성팀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 천안아산강소특구캠퍼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의 '2024년 상반기 지원사업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 IR 참여 스타트업과 투자자, 유관기관 등이 만남의 자리에서 캐주얼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을 갖는다.
강희준 센터장은 “매회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컴퍼스 포럼이 충남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적극 유치하는 등 충남의 대표 IR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