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알에스몰은 르노코리아자동차 파트너사로 순정용품·부품 등을 전문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차종별 엔진오일·교환필터, 점화장치, 와이퍼브러쉬, 제동장치와 같은 주요 소모품부터 사이드스텝, 전방카메라 등 순정용품까지 다양하다. 순정용품은 해당 자동차 제조 단계에서 사용한 것과 같은 재질·성능을 가진 부품을 뜻한다.
이승원 엠알에스몰 이사는 “자사는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구입하고 장착할 수 있는 구매 환경 제공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쇼핑몰을 단순하지만 디테일하게 디자인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도 구축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엠알에스몰은 계절별 필수 소모품이나 용품, 근래 구매 비율이 높은 부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몰 메인 화면을 유동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상품 페이지마다 부품 구입시 필요한 차대번호 확인, 주문 방법 등의 정보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커넥트웨이브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며 고객 접근성은 높이고 구매 환경은 한층 더 강화했다.
쇼핑몰 내에 없는 상품이나 품절된 부품은 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주문·예약 가능하다. 초보자도 쉽게 부품을 교체할 수 있도록 차종별 정비 매뉴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카테고리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엠알에스몰은 정비소·공업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부품 대리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생산이 중단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호환품부터 신차 정보·부품 등도 빠르게 확인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유 인프라를 기반으로 판매 상품에 대한 장착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세팅이 필요한 전기장치 부품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엠알에스몰은 올해 하반기 르노코리아가 출시 예정인 하이브리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오로라1(코드명) 등 신차·부품에 대한 정보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인프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승원 이사는 “앞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업체나 개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부품 공급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판매 제품을 끝까지 책임지는 신뢰 높은 엠알에스몰로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