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가이드’ K-푸드의 매운맛이 영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15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에서는 신현준, 고규필, 효정(오마이걸), 이시우와 가이드 피터 빈트가 함께하는 영국 여행 마지막 편이 공개된다. 현지인 가이드 피터 덕분에 5일 동안 영국의 ‘찐 매력’을 만끽한 멤버들이, 이번에는 거꾸로 영국인에게 K-푸드의 매운맛을 제대로 전파한다. 이 과정에서 ‘위대한 가이드’ 공식 먹짱 고규필이 눈부신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가이드 피터는 영국 여행의 마지막 밤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숙소를 준비한다. 지금까지와 사뭇 다른 숙소에 멤버들은 “우와!”를 연발하며 두 눈을 반짝인다. 숙소에 대만족한 멤버들은 피터가 준비한 마지막 저녁 식사 영국식 바비큐에 또 한번 깜짝 놀란다. 멤버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저마다 손을 나눠 요리에 돌입한다. 덕분에 한국 음식과 영국 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마지막 밥상이 완성된다.
특히 주목해야 하는 것은 고규필의 K-비빔라면이다. 고규필은 매운맛이 그리울 것을 대비해 한국에서 직접 가져온 비빔라면을 먹음직스럽게 비벼낸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꼴깍 넘어가는 고규필의 K-비빔라면을 맛본 피터와 또 다른 의문(?)의 영국인은 엄지를 번쩍 세우며 극찬을 쏟아낸다. 급기야 고규필이 매직 핸드에 등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고규필의 손맛이 어땠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반면 효정은 요리 중 충격적 이야기를 듣는다. 평소와 사뭇 다른 텐션으로 버거를 만드는 효정의 모습에 신현준이 “너 언제 술 마셨어?”라고 묻는 것. 여기서 멈추지 않고 효정의 손맛이 담긴 버거를 두고 멤버들은 신랄한 평가를 남긴다. 과연 요리하는 효정은 어떤 텐션일까. 효정의 손맛이 깃든 버거는 어떤 맛일까. 멤버들이 효정의 버거에 대해 뭐라고 평가할까.
영국인도 사로잡은 K-푸드의 매운맛, 먹짱 고규필의 쿡방-먹방 넘나드는 활약, 모두의 의문을 불러일으킨 효정의 버거 에피소드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 영국 편 마지막 이야기는 4월 15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