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캠핑 키드키드(캠핑)'가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AI 북랜드' 4월 추천 도서를 공개했다.
AI 북랜드는 유아 발달 과정과 성향에 딱 맞는 맞춤 독서 큐레이션으로 기초 독서 습관 형성은 물론 풍부한 독서 콘텐츠를 제공해 다양한 책 읽기가 가능하다.
학습 커리큘럼 전문가가 누리 과정에 기초하여 선정한 계기 교육 이슈 및 시즌별 도서를 연간 300여 권 이상을 추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친구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학습 연계 추천 도서, 한글 및 수학 학습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습 코너인 '스터디랜드'에서 배운 학습 주제와 연계된 도서가 매일 새롭게 추천되어 심화 학습까지 가능하다.
이번 4월 3주 차 추천 도서는 △꽃씨는 용감해요 △나비야, 이리 와 △민들레1 △꽃동산 △엄지공주 △할미꽃 등으로 봄을 맞이해 겨울잠에서 깨어난 동물들과 봄의 생명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을 공개했다. 이어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는 4주 차에는 △꿀벌 마야의 모험 △초록 나라 병정들 등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주제로 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캠핑 추천 도서 서비스는 인물, 동물, 식물, 자연, 기술 등 12개의 독서 영역과 창의력, 인지력, 사고력 등 8개의 독서력에 따른 세분화된 도서 카테고리를 제공해 개개인 발달 상황에 맞는 독서 훈련을 지원한다. 또 기본 '캠핑북'부터 애니메이션 도서 타입의 '애니북', 인터랙션이 가미된 '터치북'까지 다양한 유형의 도서를 제공해 유아 시기에 필요한 풍부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AI 북랜드는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테마의 도서 큐레이션으로 수준별, 유형별 독서가 가능하다”며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4월 추천 도서와 함께 편식 없는 독서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