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는 16일 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남도가 추진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전담하는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도내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4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눠 맞춤형으로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통합설명회는 경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잠재기업 △스타기업 △선도기업 △수출초보기업에 대한 세부 지원내용을 안내하고자 마련됐으며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테크노파크와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시작으로 프로그램별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지역특화산업육성 기업지원사업 관리시스템(RMS) 누리집 이용 방법을 설명했다. 이후 프로그램별 부스를 운영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본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석종 경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도내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기업 성장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도내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원=노동균 기자 defros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