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초·중학생 미래 진로 캠프인 제11회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가 5월 18일·25일 양일간 동국대에서 개최된다.
꿈찾기 캠프는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전자신문사, 동국대 SW교육원이 개최하고 이티에듀, 큰나무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다.
참가 신청은 이티에듀 플랫폼 '껌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만원이다. 신청동기를 평가해 초등부 150명, 중등부 100명을 캠프 대상자로 선발한다.
5월 꿈찾기 캠프 주제는 '인공지능(AI)과 함께 살아가기1-AI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젝트'다. 참가 학생들은 AI 원리 이해는 물론이고 AI가 디자인 분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습한다. 이와 함께 챗GPT 기초학습 등을 배우고, AI를 활용한 스토리 생성 체험학습도 진행한다. AI 디자인 제작 도구 투닝을 활용해 디지털 교과서 만들기, 과학 상식 퀴즈 만들기 시간도 열린다.
학생과 학부모 대상 진로 전문가 특강도 마련된다. 추현진 미래진로연구소 대표가 '행복한 미래진로 AI를 내 꿈과 연결시켜봐!'를 주제로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AI 진로 특강을 맡는다. 최준형 다온컴퍼니 대표는 'AI시대의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캠프 참여 학생 전원에게는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이사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캠프 일정 내 점심식사와 간식도 제공한다.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관계자는 “캠프 참여 학생들이 AI 전문가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블로그, SNS등에 캠프 후기를 올린 학생들에게는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