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에어컨 세척 시기 빨라졌다…하이엠솔루텍, LG시스템에어컨 세척 매출 전년비 29%↑

하이엠솔루텍
하이엠솔루텍

예년보다 빨라진 기온 상승과 봄철 불청객인 황사,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시스템 에어컨 세척 시기도 빨라지고 있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1분기 시스템 에어컨 세척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보통 4~6월 세척 서비스가 집중되지만 올해엔 1분기부터 세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기상청은 올해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정체해 고농도 초미세먼지 발생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쾌적한 실내 공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봄부터 미리 시스템 에어컨 세척을 준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이달 말까지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정품 세척 20%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늘어나는 세척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5월 말까지 6대 이상의 시스템 에어컨 세척을 신청하는 B2B 현장에는 실내기에 한해 3개월 무상 수리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의 LG 프리미엄 정품 세척 서비스는 기기를 완전 분해 후 안정성을 인정받은 공인 약품으로 세척 작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하이엠솔루텍은 세척 이후 냉난방기의 상태와 작업 내용을 요약해 사진과 점검표를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하이엠솔루텍은 호흡기 건강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보장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