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무총장에 김윤덕… 전략기획위원장에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국회의원(전주갑)이 2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각종 현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국회의원(전주갑)이 2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각종 현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당직 개편을 단행했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무총장에 김윤덕 의원을 인선했다”라고 밝혔다.

전북 전주갑이 지역구인 김 의원은 22대 총선에서 승리해 3선 고지에 올랐다. 지난 2021년 대선 경선 당시에는 전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한 바 있다.

민주당의 전략을 총괄하는 전략기획위원장에는 민형배 의원이 선임됐고 정책위 의장에는 진성준 의원이 임명됐다.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과 수석사무부총장에는 각각 민병덕 의원과 강득구 의원을 인선했다.

또 박성준 의원은 수석대변인이 됐고 국민소통위원장은 최민희 당선인이 맡는다. 교육연수원장은 김정호 의원으로 결정됐다. '이재명 정책 멘토'로 알려진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은 민주연구원장에 임명됐다.

천준호 당대표 비서실장과 한웅현 홍보위원장, 최민석 청년대변인은 유임됐다.

아울러 △조직사무부총장 황명선 △디지털전략사무부총장 박지혜 당선인 △대외협력위원장 박해철 △법률위원장 박균택·이용우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김우영 △대변인 한민수·황정아 등 22대 국회에 처음으로 입성하는 당선인들도 전진배치됐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